본문 바로가기

남성보험

삼성화재 실비보험 가입했는데 갱신형 특약이 많네요. 바꿔야 할까요?












[보험 질문]



안녕하세요

제가 작년에 급하게 가입한 삼성화재 보험이 하나 있는데

갱신형 특약도 많고 해서 걱정입니다.

갱신형은 나중에 문제가 많다고들 하네요.


암진단비나 입원비, 수술비등 특약들 대부분이 모두 갱신형입니다.

괜찮을지 모르겠네요.


다시 들어야할지 고민입니다.

만27세 남자 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장원아빠 답변]



안녕하세요.

작년 3월에 보험 개정을 앞두고 급하게 가입하신듯 합니다.


보험은 매달 내는 금액도 적지 않을뿐더러

20년 이상 장기간 납입하고 평생을 보장 받아야 하므로

가입할때 신중하게 생각해서 가입하셔야 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이상품은 갱신형 담보가 많은게 큰 단점입니다.

많이 들어보셔서 잘  알겠지만,

갱신형 담보는 당장은 보험료가 저렴해 보이나

갱신을 거듭할수록 보험료는 오르게 되고 그 인상폭도 알수 없습니다.

게다가 납입기간이 끝나도 보장 받는 동안은 계속 보험료를 내야합니다.

보장기간이 100세라면 평생 보험료를 내야하는거죠.


그러므로 갱신형 담보들은 모두 비갱신으로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갱신 보험료 부담에 대한 상담 사례 보기









실비담보만 놔두고 다른 특약들을 모두 비갱신형으로 새로 가입하는 방법이 가장 좋으나

이 경우 기본계약과 의무특약들이 중복해서 가입되므로

보험료 낭비가 커질수 있습니다.

이보험을 실비만 유지할때 그런 기본계약들의 보험료가 얼마가 되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하단의 1:1 비공개 상담메일을 통해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









↓↓ 보험전문가 '장원아빠'에게 1:1 비공개 보험상담 메일 보내기 클릭 ↓↓

네이버, 다음 cafe 소비자보험상담소 운영자 보험전문가 '장원아빠'